꼬막 제철이다!! 꼬막 효능 알아보자!!

Posted by 마이바티스
2020. 12. 22. 20:01 시사
반응형

꼬막효능

꼬막 제철엔 ! 꼭 꼬막을 먹어야하죠! 지금이 바로 제철인데요. 꼬막의 제철기간은 11월~3월입니다. 제철기간이 긴편인데요. 지금이 딱 꼬막먹을 시기가 아닌가 싶네요! 저는 제가 주로가는 연안식당가서 꼬막을 먹었는데요. 꼬막가격이 생각보단 비산것 같긴 하지만 그래도 제철에 먹는 꼬막비빔밥은 별미가 아닌가 싶네요! 그렇다면 이러한 꼬막의 효능에는 무엇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돌조갯과에 속하는 꼬막은 새꼬막과 참꼬막이 있는데요 이중에서 작고 일반적으로 꼬맑으로 부르는 것이 바로 참 꼬막이라고 하네요, 참꼬막은 저지방, 저열량, 고단백 식품으로 꼽히는데요. 참꼬막에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간의 해독작용을 도우며 눈 건강에 유익한 아미노산인 타우린이 많이 들어가 있기 떄문입니다. 어린이 성장에 유익하고 뼈 건강을 챙겨주는 칼슘, 빈혈을 예방하는 철분이 많이 들어가 있다고 해요!! 꼬막이 환자의 병후 회복 식사로 좋다고 하는데요 꼬막은 소화, 흡수가 잘되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꼬막에는 비타민, 단백질, 필수 아미노산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고 철분과 무기질도 풍부하다고 하네요!!

꼬막효능

굴도 한번 효능을 알아보고자 하는데요! 바다의 우유라고 불리는 굴은 영양이 풍부하면서도 100g당 열량은 97칼로리밖에 되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굴은 11월 부터~2월 사이에 캔 것이 영양소가 풍부하면서도 맛이 좋다고해요! 굴에 함유되어 있는 탄수화물은 대부분 글리코겐인데요, 운동을 심하게 하면 몸속에 저장되어 있는 글리코겐이 고갈되면서 심한 피로감을 느끼는데요 피로를 자주 느끼고 활동량이 많은 사람이 굴을 먹어야하는 이유입니다. 굴의 경우 피부에도 좋은데요! 피부를 하얗게 할뿐아니라 철분이 많아서 빈혈 예방에도 좋다고 해요!! 하루 에 굴 8개만 먹으면 하루에 필요한 철분이 충족이 되는데요, 굴에는 악성 빈혈 예방에 좋은 비타민b12도 많이 들어가 있다고 해요!

꼬막효능

 

반응형
data-matched-content-rows-num="3" data-matched-content-columns-num="4" data-matched-content-ui-type="image_card_stac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