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거국이란? 뜻

Posted by 마이바티스
2021. 5. 2. 18:42 시사
반응형

회사 동료랑 애기하다가 학자금 대출 다 갚으셨냐고 물어보는 와중에 동료가 하는 말이 지거국이라 학비가... 이러길래 지거국은 무슨말이지? 갸우뚱하였습니다. 사실 처음 들어본 단어라 무슨말인지 생각했고 지거국이 무슨말이냐고 물어보기가 그래서 얼렁뚱땅 넘어가고 한번 검색해보았는데 아! 이런 말이었구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거국이란 바로 지방/거점/국립대학교 앞글자를 따서 지 거 국이란 말이라고 하네요 그렇다면 지거국에 10개으 대학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서울대학교/부산대학교/경북대학교/전남대학교/충남대학교/전북대학교/강원대학교/제주대학교/충북대학교/경상대학교 등이 있는데요 그외에 울산대, 대구대, 대전대, 경기대, 경남대, 세종대, 광주대 등은 사립대이기 때문에 지거국에 포함은 안된다고 해요!. 동료가 말한 학비가 많지 않다는 것이 국립대학교이기 때문에 수업료가 저렴하기 때문이었더라구요! 지거국을 들어갈정도면 높은 경쟁률 뚫고 대단하신 분들이 지거국의자격이 되지 않았나 싶네요!

반응형
data-matched-content-rows-num="3" data-matched-content-columns-num="4" data-matched-content-ui-type="image_card_stac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