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골이란? 이강인 한국, 루마니아전

Posted by 마이바티스
2021. 7. 25. 22:20 라이프
반응형

도쿄올림핌 축구 경기에서 이강인 선수가 멀티골을 기록해서 이로서 한국은 1승 1패가 되었는데요. 그렇다면 멀티골이란 대체 무슨 말인 걸가여? 멀티골의 어원은 구기종목에서 한 선수가 두골을 넣은 경우 2000년대 초반까지 이에 대해 따로 지칭하는 특별한 용어가 없었다고 하는데요. 상황 그대로 두골을 넣었다 두골을 기록했다에서 서술되었다고 해요. 고로 멀티골이란 축구나 하키 등의 구기종목에서 한 선수가 두골을 넣었다는 것을 바로 " 멀티골"이라고 하네요!

그런데 멀티골이란 것은 두개 이상의 다수의 의미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2골 이던, 3골이던 4골이던 모두 멀티골로 불려도 무 방하기 때문에 모호한 용어라고해요! 그렇기 때문에 2골만 멀티골이라? 불리는 것은 단어가 지닌 본래의 뜻에는 맞지 않는 말이라고 하네요!

반응형
data-matched-content-rows-num="3" data-matched-content-columns-num="4" data-matched-content-ui-type="image_card_stacked"
--